월별 글 목록: 2008년 12월월

한게임 테트리스 (Tetris Returns)

테트리스가 돌아왔다.

2006년 테트리스 파동을 알고 있는가? TTC (The Tetris Company) 가 국내에서 온라인으로 테트리스를 서비스 하고 있던 업체들에게 저작권에 따른 로열티 지불과 공인 룰을 준수할 것을 요구한 일이다. 이 사건 이 후에 한국의 검색포탈 등에서 서비스되던 테트리스 및 유사 변종 게임들이 싹 사라져 버렸다. 테트리스는 그냥 무료로 서비스 되는 보드 / 퍼즐 게임 정도로 인식된 것이 사실이었지만 테트리스 파동으로 ‘로열티 비싼 게임’ 테트리스가 되어 버린 것이다. 뭐 물론 닌텐도 DS 의 ‘테트리스DS’ 와 같이 콘솔에서 구동되는 소프트로는 테트리스를 즐길 수 있었지만 말이다.

2008년 10월 한게임은 테트리스의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대대적인 오픈 베타서비스에 들어갔다. 사실 로열티의 규모는 밝혀진 바는 없지만 상당히 큰 금액일 것이라 추측된다. 서비스가 시작되자 그동안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테트리스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듯 반응은 굉장하다. 10월 중순에 서비스가 오픈되어 12월 둘 째 주까지 2개월만에 주간 순방문자 기준으로 스타크래프트에 이어 전체 온라인게임 순위 2위까지 올라섰다. 아래 차트를 보자. 12월 8일 기준으로 주간 순방문자 1,257,503 명, 주간 체류시간 193.62 분으로 나타난다. 대단하지 않은가.

chart.jpg

KoreanClick 2008

최근 돌돌와입후가 테트리스에 빠져서 폐인화 되고 있다. 퇴근해서 집에 오면 꼭 테트리스를 하는데 일단 최소 플레이 타임이 두시간이다. 위 자료에 의하면 평균 주간 체류시간이 193.62분이라는데, 아마 돌돌와입후는 매일 두 시간씩으로만 계산해도 주간 체류시간이 14시간 –  840분 – 을 초과 하니, 폐인이라는 이름이 아깝지 않다. 돌돌와입후와 대포고냥군은 큰 책상에 나란히 컴퓨터 두 대를 설치해 두었는데, 옆에 다른 작업을 하고 있는 대포고냥군까지 덩달아 테트리스에 세뇌되고 있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착착착착 테트리스~’ 게임 BGM을 끊임없이 따라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 테트리스는 단순한 룰을 가지고 있지만, 매일 두 시간씩 돌돌와입후를 뺏어 갈 정도로 중독성이 큰 게임이다. 게다가 최신 룰 – 티스핀 (T-Spin) 등 – 도 적용이 되었다니 앞으로 베타를 넘어 정식서비스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많은 기대가 된다.

회사 동료 – 귀연대리님 – 의 남편님이 NHN 에 다니신다고 해서, 이런걸 부탁했다. 와입후 회사에서 동료직원이 몇개 가져왔는데 인기 폭발이더란다. 그래서 부탁해서 사다줬다는… 테트리스 냉장고 자석 두 세트, 핸드폰 스트랩 두 개, 테트리스 노트까지;;; 돌돌와입후야, 꼭 ‘신’ 이 되어야 해! 홧팅욤!

Just before ‘Tetris!’

 

테트리스 핸드폰 스트랩과 털 받침대

 

이건 덤으로 얻은 ‘네이버 검색창 자석’

달콤한 거짓말

누구… 시더라?

얼마 전, 티스토리에서 영화 ‘달콤한 거짓말’ 시사회 이벤트가 있었다. 이벤트 끝발 세우던 대포고냥군은 역시 응모했고, 또 덜컥 당첨되어 버렸다. (사실 이 글을 쓰고 있던 중에도, 초 기대작이었던 ‘트와일라잇’의 영화 초대권에 당첨되었다는 문자 메시지를 받았다는…) 올해 끝발 똥파워는 도대체 어디까지일까!

여튼, 시사회 날이었던 어제, 신촌 아트레온에서 돌돌양이랑 만나기로 했다. 오래간만에 신촌에 나오니 적응이 안되는구나. 같은 서울바닥에서 지역마다 이렇게 다른 분위기라니 –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사람들이 다르다는 말 – 참 신기할 따름이다. 신촌에 나온 김에 애니콜스튜디오에 가서 신제품들이나 좀 만져보자. 리뷰만 줄창 보다가 처음 만져보는 옴니아와 햅틱2. 둘 다 괜찮아 보인다. 특히 옴니아의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는 참 인상적이다. 내가 신상 (?) 에 빠져있는 동안 돌돌미는 배고프다고 징징댔고, 우리는 타코 전문점인 온더보더 (On the Border) 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했다. 시사회 시작 30분 전인 8시 30분 부터 티켓을 나눠준다고 해서 아트레온 앞으로 이동. 티스토리 시사회 이벤트 티켓을 나눠주는 곳 옆에는 다른 클럽 사람들이 줄을 서 있다. 시사회 참여 이벤트가 티스토리에서만 진행된 것은 아녔나 보다.

한지호 (박진희 분) 은 인기없는 프로그램의 방송작가인데다 만년 지각인생. 맡고 있던 방송은 저조한 시청율로 조기 종영되어 끝내는 방송국에서 잘린데다가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교통사고까지 당한다. 그 교통사고를 낸 주인공은 지호가 그렇게 그리고 그리던 첫 사랑 강민우 (이기우 분). 물론 강민우는 지호를 알지 못한다. 지호의 짝사랑이었을 뿐이니까. 그렇게 다가온 일생일대의 기회를 놓칠수 없는 지호는 단기 기억상실에 걸린척 연기를 시작하게 되고, 강민우는 지호가 기억을 되 찾을 때까지 자신의 집에 머물게 한다.

‘달콤한 거짓말’ 은 배를 잡을만큼은 아니지만, 괜찮은 수준의 웃음을 관객에게 선사한다. 억지 웃음이 아닌, 기분 좋을 정도의 가벼운 웃음이다. 정정화 감독은 슬랩스틱 코미디를 표방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다. 영화 중에 자전거가 넘어진다든지, 러닝머신에서 굴러 떨어진다든지 하는 장면이 다수 등장한다. 박진희의 망가짐을 두려워 않는 연기도 나름 괜찮다. 그러나, 뻔하고 전형적인 한국 드라마틱한 결말은 많이 아쉽다. 한지호 (박진희) 는 기억상실 연기를 불사하면서 얻고 싶어하던 첫사랑을 노는 물이 다르다는 이유 하나로 쉽게 놔 버리고 박동식 (조한선 분) 에게 홀딱 넘어가버린다. 이게 뭐냐고! 한지호는 박동식이 아닌 강민우와 잘 됐어야 한다. 이제는 한국영화에서 주인공이 처음부터 이루고 가지고 싶어하던 것을 결국에는 손에 넣는 것을 보고싶다.

혹자는 박진희가 ‘푼수기질이 다분해 보여서 그닥…’ 이라고 했지만, 적어도 대포고냥군에게 있어서는 꽤 매력적인 배우. ‘달콤한 거짓말’ 이 전에 마지막으로 보았던 그녀의 작품은 연정훈과 함께 출연한 ‘연애술사’ 였는데, 이번 작품에서 별다른 연기력 향상이 눈에 띄지 않는 것은 아쉬운 점이다. 주연급 배우라기엔 왠지 포스가 모자란 느낌이랄까. 앞으로 더욱 더 카리스마 있는 배우로 성장하길 바란다.

금연 38일째

Smoking Kills 나모키?

10월 25일 점심 식사 후의 흡연을 마지막으로, 38일간 단 한개피의 담배도 태우지 않고 있다. 고등학교 2학년 때 처음으로 피웠던 담배. 올해까지 17년간을 계속 흡연자로 살았다. 물론 중간중간에 담배를 끊으려는 시도는 여러번 했었지만 – 이 블로그 어딘가에도 몇 번 금연을 시도했던 흔적이 있다 – 실패 했었다. 사실, 실패라기보단 담배라는 의지할만한 대상을 버리기 싫었던 게다. 주위 사람들에게 말했다. ‘왜 끊어? 이 좋은것을…’

올해 삼십오살의 아저씨 대포고냥군은 작년에 비해 부쩍 숨이 가빠짐을 느낀다. 2호선을 통한 출퇴근길이 원래 좀 힘들긴 하지만 확실히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있다. 결혼 이후, 추운 겨울날에 덜덜 떨면서 집 밖에서 담배 피는 자신도 처량하고, 지방세 모자라니 담배 값 올려서 충당하려는 정부도 짜증나고, 티비에서 허구한날 나오는 ‘간접흡연 노노노’ 송도 더 이상 못 들어 주겠다. 화이널리, 담배를 끊을 때가 온 것이다.

그런데 이상한 건, 금연 이 후 그닥 힘들지 않았다는 것이다. 금단현상을 줄여주는 니코틴 패치도 한 상자 – 일곱장 – 사 두고선 반도 사용하지 못하고 버렸다. 며칠동안 직장에서 미칠듯이 졸립긴 했어도 견딜만했다. 오히려 일 주일이 지나 두통과 고질적인 불면증이 사라지고 나서는, 내가 원래 담배를 피웠었던가? 하는 착각 – 착란 – 까지. 그리고 제일 좋은 건, 아침에 아주 가뿐하게 일어나 주신다는 것. 아침에 자명종 소리가 전혀~ 들리지 않았던 것을 저혈압 때문일거라 생각했었는데 난 저혈압이 아니었다. 금연을 하게되면 폐와 기관지의 섬모 – 공기 중의 노폐물을 걸러서 가래로 배출시키는 미세한 털 – 의 움직임이 살아나면서 일정기간동안 담배를 피울 때 보다도 오히려 더 가래가 더 많이 나온다는군. 카악 카악 카악~ 아침마다 열라 뱉는다;;;

돌돌와입후님께서 금연에 성공하면 다음과 같은 상을 내려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금연 1개월 달성 – 손목시계 교환권
금연 3개월 달성 – DSLR 교환권
금연 6개월 달성 – 노트북 교환권
금연 1주년 달성 – 뽀뽀 1회
금연 2주년 달성 – 뽀뽀 1회
금연 5주년 달성 – 뽀뽀 1회
.
.
.

그렇다 1년 지나면 그냥 계속 뽀뽀만 해주는것이다. 줼줼T-T